본문 바로가기

생활정보

초보 주식 일기 주식도 창업이다

초보 주식 일기 주식도 창업이다

 

 

주식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면서

여러 정보들을 검색하거나

그동안 알지 못했던 것들을 알게 되었다

20여 년 동안 9번의 창업으로

실패와 성공을 거듭하면서

혼자 힘으로 모든 것들을 처리할 수

있는 내공까지도 생겼다

주식도 처음 시작하기 전에

먼저 알아야 할 것들이 무엇인지를

생각하고 주식에 대해서 먼저 이해를

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

주식은 사업을 잘하는 회사를 선택해서

투자를 하는 것이다

앞으로 더 성장할 수 있는 회사를

선택하고 단기 투자가 아닌 장기투자로

가야 한다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

그리고 그 회사와 동업을 하는 것이다

결정적으로 나의 마음을 움직에 만든 것은

주식도 창업이다

이 맘을 먹으니까 주식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

그림으로 그려지기 시작했다

매월 목표를 정해놓고 정해진 금액을

매월 매수하기로 맘을 먹게 되었고

주식 변동으로 주가가 떨어질 때

그때는 많이 매수를 할 수 있게끔

만들어야겠다는 맘을 먹게 되었다

멋찐여우는 10번째 주식 창업을 시작한다

지금부터 다시 시작하는 맘으로

주식 창업 도전을 하려고 한다